[리얼푸드=육성연 기자]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파니니에 이어 샌드위치에서도 식물성 단백질 제품을 선보인다. 식물성 대체육이라고도 불리는 식물성 단백질은 콩, 밀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에 식이섬유, 식물성 오일 등으로 고기를 대체한 식품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2월 국내 프랜차이즈 카페 중 가장 처음으로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파니니를 선보인 이래, 고객의 가치소비 수요에 맞춰 관련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단백질을 토핑한 샌드위치 2종이다.
‘콤비네이션 샌드위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콤비네이션 피자를 샌드위치로 구현한 제품이다. 바비큐 소스를 마리네이드한 올리브, 청피망, 옥수수, 그리고 식물성 단백질 토핑이 빵 사이에 가득 들어가 한끼 식사로도 즐길 수 있다.
함께 출시하는 ‘트리플 머쉬룸 치즈 파니니’는 세 가지 버섯과 발사믹 크림 소스를 활용한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양송이, 표고, 느타리 버섯과 식물성 단백질을 넣고 발사믹 크림으로 풍미를 더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환경 및 대체 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겨냥해 접근성과 선택권을 넓히고자 식물성 단백질 샌드위치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맞춰 관련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사회적 가치 프로젝트 슬로건 '두썸굿(Do some good)을 론칭해 환경, 사회, 건강 3가지를 핵심 가치로 관련 활동을 강화해오고 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