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B-사이드 버전 MV도 2억뷰 넘었다
방탄소년단 [빅히트뮤직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비-사이드(‘Dynamite’ B-side)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21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공개한 ‘다이너마이트’ 비-사이드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1일 오전 3시 23분 경 2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으로는 통산 24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다.

‘다이너마이트’의 또 다른 버전 ‘비-사이드’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유쾌하고 자유분방한 모습이 담긴 컷과 생생한 촬영 모습이 담긴 NG 장면, 같은 장소와 콘셉트 속에 카메라 각도를 다르게 해 찍은 장면 등이 담겼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원곡 뮤직비디오와 함께 파생 뮤직비디오들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원곡 뮤직비디오는 15억뷰를 기록 중이고 안무 버전은 2억뷰를 기록 중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통산 세 차례 정상에 오른 것을 포함해 총 32주간 차트인, 한국 가수로서는 최장 차트인 기록을 썼다. 또 이 곡은 대중음악 가수 최초 ‘2021년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 일본 레코드협회 역대 최단기간 ‘다이아몬드’ 인증 획득 등 전무후무한 기록들을 세웠다.

방탄소년단 총 39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