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블랙핑크, ‘셧 다운’ MV 공개 5일 3시간 만에 1억뷰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2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셧 다운(Shut Down)’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4시 49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16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약 5일 3시간 만이다. 블랙핑크 통산 34번째 억대뷰 영상이다.

‘셧 다운’은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힙합곡이다. 원곡의 날카로운 바이올린 연주에 묵직한 비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멤버들의 탄탄한 보컬과 다이내믹한 래핑이 그 위를 얹어져 독특한 분위기를 만든다.

뮤직비디오는 YG 역대 최고 제작비가 투입, 압도적 규모의 세트와 화려한 영상미가 인상적이다. 특히 기존 히트곡 장면들을 오마주한 부분은 블랙핑크의 역대 성공기를 다시금 돌아보게 한다.

이 곡의 안무 영상도 뮤직비디오 못지 않은 인기를 끌고 있다. 공개 후 반나절 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고 지난 20일에는 공식 뮤직비디오를 꺾고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두 편의 새로운 인기 콘텐츠를 확보하자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또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16일 정규 2집 발표 전후로 구독자가 160만 명 가까이 늘어나 현재는 816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