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도봉구, 아이와 함께하는 ‘도담도담 놀이터’ 개최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24일 창골축구장에서 건강한 육아문화 조성을 위한 ‘도담도담 놀이터’를 개최한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도담도담 놀이터’는 도봉구가 주최하고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육아 문화·정보 마당이다. 이번 축제에는 덕성여자대학교, 도봉경찰서, 대한적십자서울지사, 세이브더칠드런 등 21개의 민관단체가 참여한다.

행사는 건강놀이터, 가족놀이터, 마음놀이터, 전통놀이터, 나눔놀이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건강놀이터는 경찰체험을 해보는 ‘나는야 멋진 꼬마경찰관’, 건전지를 사용하는 고장 장난감을 수리하는 ‘장난감병원’, 가족놀이터는 ‘가족이 함께하는 보드게임 한 판’, ‘우리들의 작은 운동회’, 마음놀이터는 덕성여대 아동가족상담학과의 ‘그림책으로 떠나는 감정여행’, 전통놀이터는 도봉구가족센터의 ‘온 나라 전통의상체험’ 등이 운영된다.

블록, 종이상자 등 놀잇감을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는 ‘마음대로 놀이터’와,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쓰지 않는 육아 출산용품을 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나눔장터’도 열린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각종 육아정보, 놀이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온 가족 축제인 도담도담놀이터에 많은 가족들의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며 “3년 만에 열리는 반가운 이번 축제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