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가 자사 공식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의 콘텐츠인 ‘펫프툰’ 시즌 3를 론칭하며 반려인들의 사연을 모집한다.
8일 펫프렌즈에 따르면, 펫프툰은 펫프렌즈가 지난 2019년부터 인스타그램에서 선보인 '인스타툰(인스타그램+웹툰)' 콘텐츠다. 펫프렌즈는 자사 직원들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소재로 펫프툰을 처음 선보였다. 이후 시즌 2부터 본격적으로 고객들의 사연을 모집하며 반려동물 일상과 반려동물 관련 고민, 자랑거리 등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펫프렌즈 제공] |
펫프렌즈는 이번 시즌 3부터 '빵이 작가'와 협업으로 펫프툰을 통해 MZ세대 반려인들과 공감대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빵이 작가는 자신의 일상과 반려동물 이야기를 위트 있게 담은 웹툰으로 많은 반려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펫프렌즈 주최로 열린 펫프툰 작가 공개모집 이벤트에서 펫프렌즈 고객 약 600여 명의 추천을 받으며 펫프툰 시즌 3의 공식 작가로 선정됐다.
펫프렌즈는 이후 펫프툰의 사연을 상시 모집한다. 신청은 펫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내새꾸 사연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프로필 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연은 매주 1개씩 선정되며 그림으로 그려진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에피소드는 펫프렌즈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펫프렌즈 관계자는 "펫프렌즈는 반려인들간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생각과 요구에 귀 기울이며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