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작고 앙증맞지만 영양학적 효과를 놓고 보면 묵직함이 느껴지는 과일, 바로 체리입니다.
체리에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노화 지연 및 원활한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미국 농무부 산하 농업연구청이 2018년 3월 국제학술지 영양학회지(Nutrients)에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체리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운동으로 인한 통증과 근육 손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혈액 중 유해물질인 중금속이나 니코틴 등을 흡착해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건강한 체리를 통해 맛있는 케이크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최근 인기인 무가당 그릭 요거트를 사용하면 맛 뿐 아니라 영양소 보충에도 더욱 좋습니다.
리얼푸드가 추천하는 이번 레시피는 새빨간 체리와 그릭요거트가 만난 체리 케이크입니다.
체리 케이크 [만나몰 제공] |
씨를 뺀 체리 250g, 박력 또는 중력분 150g, 베이킹파우더 5g, 베이킹 소다 1g, 소금 1g, 무가당 그릭 요거트 150g(실온), 식물성 오일 50g, 계란 1개(실온), 설탕 100g, 레몬즙 2큰술, 레몬 제스트(레몬 1개 분량), 바닐라 익스트랙트 1작은술 (생략 가능)
1. 원형 2호 팬에 오일을 바르거나 밑면에 유산지를 깐다.
2. 반죽용 체리(100g)는 물기를 제거한 후, 적당한 크기로 썬다.
3. 토핑용 체리(150g)는 씨를 중심으로 칼집을 넣은 후 씨를 뺀다.
4. 박력분(또는 중력분) 베이킹파우더, 베이킹 소다, 소금을 채친다.
5. 볼에 그릭요거트, 설탕, 계란 1개(실온), 식물성 오일, 바닐라 익스트렉트, 레몬즙, 레몬제스트를 잘 섞은 후, 4의 가루류를 넣고 잘 섞는다.
6. 반죽을 팬에 반만 붓고 반죽용 체리 넣고 남은 반죽을 올려서 반죽용 체리를 덮고 토핑용 체리를 얹는다.
7. 오븐을 170도로 예열 후, 팬을 넣어 40분간 굽고 오븐에서 꺼내 팬 채로 잠시 식힌 후에 팬에서 꺼내 식힘망에 올려 완전히 식힌다.
8. 슈가파우더를 뿌려서 장식해 완성한다.
자료=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Olivia Jeong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