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대만의 Z세대(1995~2009년 사이 태어난 세대) 가 선호하는 6대 소비 가치로 동물 친화, 간편한 혼밥, 기다림의 지루함, 미학 추구, 진실, 낭비 절제가 뽑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대만식품 전문매체 식력에서 Z세대들이 선호하는 6대 소비가치 조사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 대만 식품기업들은 이러한 Z세대의 가치를 반영한 마케팅을 활발히 하고 있다.
대만 까르푸에서는 지난해부터 방목란 전용 매대를 개설했다. 오는 2025년에는 전체매장에 방목란만 판매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대만 까르푸 기업사회책임부서 관계자는 “동물복지에 Z세대가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실제 제품의 소비와도 연결되고 있다”고 말했다.
대만 식품기업 아이즈웨이의 경우, 혼자 간편히 먹을 수 있는 마파두부 통조림제품을 출시했다. 조리할 필요 없이 5분 가열 후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용량도 1인분이다. 이 제품은 출시되지마자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대만식품회사 HWC에서 출시한 커피자판기는 70초 만에 카페에서 만든 커피와 같은 맛을 체험할 수 있다.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맛을 고를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계산 및 할인 등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기다리는 것을 싫어하고 온라인결재 사용빈도가 높은 Z세대의 소비패턴을 겨냥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