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김태열 건강의학 선임기자] 세월이 흐르면서 피부는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된다. 특히 스트레스나 과로가 심하거나 기본적인 피부관리가 부족한 경우 혹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등 여러 가지 요인이 더해지면 피부 노화는 더 빠르게 진행된다. 따라서 노화속도가 더 빨라지기 전에 홈케어나 시술 등을 통해 피부관리를 해야 한다. 최근엔 피부관리를 위해 실리프팅을 이용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실리프팅은 피부 아래에 녹는 실을 주입하는 시술이다. 과거부터 꾸준하게 오랫동안 시행돼왔고, 실 종류와 시술방법 역시 발전해오고 있다. 실리프팅은 재료 자체가 체내에서 녹는 의료용 실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으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녹아 사라져 별도로 제거할 필요가 없어 부담이 적다.
실리프팅 가운데 ‘실루엣소프트’는 실의 콜라겐 촉진을 유도해 얼굴 윤곽선을 변화시키고, 볼륨 효과를 높이는 데에 탁월하며, 늘어진 지방을 재배치해 울퉁불퉁한 얼굴 라인을 매끄럽게 교정한다. 투명한 무색소 실이기 때문에 기존의 실리프팅과 다르게 색소가 흡수될 걱정이 없다. 또한 360도 콘(cone) 모양의 돌기가 비고정형으로 달려 있으므로 늘어진 피부에 스스로 자리를 잡으면서 이물감 없이 자유로운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루엣소프트 주요 시술 대상은 ▷늘어진 피부를 자연스럽게 당기고 싶은 경우 ▷피부 처짐으로 인해 얼굴 지방이 어색하게 자리 잡은 경우 ▷기존 실리프팅의 이물감이 부담스러운 경우 ▷울퉁불퉁하게 무너진 얼굴 윤곽을 바로잡고 싶은 경우 ▷리프팅이 어려운 부위를 해결하고 싶은 경우 등이다.
실루엣소프트 시술 후 지속적으로 콜라겐 세포가 자극되면서 콜라겐이 생성되므로 피부 상태는 점진적으로 개선된다. 한 번에 변화가 두드러지는 시술이 아닌 시간이 흐르면서 그 효과가 점점 확연하게 드러나는 시술이다. 리앤영의원 강남본점 송치훈 대표원장은 “일반 PDO 실은 8개월 이내에 50% 이상 흡수된다. 반면에 실루엣 실은 12개월까지 흡수되는 것이 관찰되지 않는, 긴 유지력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1차원 돌기가 아닌 360도 돌기실로 강한 고정력을 지녔고, 비고정형으로 이물감이 적어 얼굴 전체 리모델링과 지방 재배치가 가능하다”며 “피부 유형에 따라서 다른 실리프팅 추가 시술을 진행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실루엣소프트는 시술 후 일상생활로 복귀하기 어렵지 않으며, 이른 시간 내에 완료돼 부담이 적다. 하지만 송 대표원장은 “시술자의 실력과 감각에 따라서 결과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오랜 경력을 갖춘 의료진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