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대상이 ‘2022 앤어워드(2022 Awards for New Digital Award)’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6일 대상에 따르면,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디지털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산업별 최고 경영자(CEO)와 외부 전문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작품을 엄선해 시상하고 있다.
[대상 제공] |
이번 ‘2022 앤어워드’에서 대상 청정원과 미원 브랜드 홈페이지는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분야에서 각 그랑프리(Grand Prix), 위너(Winner)를 수상했고,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의 광고 캠페인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가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분야에서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해 3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대상은 2022년 9월 청정원과 미원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 두 웹사이트 모두 간결한 레이아웃과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더욱 살렸다. 청정원은 웹사이트에 각 브랜드 특성에 맞춘 페이지를 구현해 주목도를 높였다. 미원은 특유의 복고풍과 붉은 로고의 특성을 살린 리뉴얼로 웹사이트를 구현했으며, 미원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페이지의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대상 제공] |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기~~인 간장 이야기’는 간장 전문 브랜드 ‘청정원 햇살담은’의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주제로 제작한 광고 캠페인이다. ‘진심을 달이고 담다’라는 ‘청정원 햇살담은’의 브랜드 정체성과 시간이 빚은 간장의 가치를 담기 위해 제품명이 길어졌던 사연을 담아냈다.
대상 관계자는 “대상 브랜드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일련의 노력들이 ‘2022 앤어워드’ 3관왕이라는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각 브랜드만의 고유한 경험을 얻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