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김태열 선임기자] 국내 의료기기 전문 기업 ㈜제노스는 최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의료 및 헬스케어 전시회인 Pharmedi Vietnam 2024에 참가해 자사의 주요 제품군을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에서 제노스는 심혈관 의료기기, 모나리자 필러, 코스메틱 제품, 정형 제품인 3D Cage 등을 소개하며 글로벌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제노스가 대형 글로벌 의료기기업체들과 국내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약물방출풍선(Drug Coated Balloon, DCB)은 베트남 현지와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약물방출풍선은 최첨단 고위험 등급 의료기기 제품으로 개발 및 양산 과정이 까다로운 품목으로 알려져 있어, 이를 통해 제노스와 한국산 의료기기의 높은 기술력을 증명했다.
또한, 제노스의 대표 코스메틱 제품인 Bright 2는 Sodium DNA(PDRN) 20,000ppm과 히알루론산 5,000ppm 등 고함량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기미 개선, 진정 효과, 유분 및 피지 개선 효과를 인정받아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 제품은 인체 적용시험 3종을 완료했으며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베트남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독점 판매 문의가 쇄도해 빠른 현지 진출이 예상된다.
모나리자 필러 역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지속성을 크게 향상시킨 고탄성 필러(High Elastic Filler) 제품으로 전시되었으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정형제품인 3D Cage는 환자 맞춤형 기반의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하여 척추 및 정형외과 수술에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주목받았다.
한편, 제노스는 Pharmedi Vietnam 전시회를 통해 심혈관 의료기부터 미용까지 종합 의료기기 전문 개발회사로서의 역량을 입증 받아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kty@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