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마세권’. 마라 음식점이 있는 동네라는 뜻으로, 마라탕을 비롯한 마라 음식이 유행을 끌면서 생겨난 신조어입니다. 매운 맛 열풍에 힘입어 중독성이 강한 마라 음식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마세권이라는 단어가 무색해질 정도로 집에서 간편하게 마라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바로 마라 소스의 등장입니다. 시중에 판매중인 마라 소스를 이용하면 가정에서도 쉽게 마라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요리는 마라 소스를 이용한 마라 바지락 볶음입니다. 바지락은 국물요리에도 좋지만 마라 소스와 함께 얼큰한 볶음 요리에도 잘 어울립니다.
홈파티나 캠핑 요리를 고민한다면 ‘큐브 스테이크’도 함께 추천합니다. 큐브 스테이크는 혼자 썰어 먹는 스테이크와는 달리 여러 명이 함께 즐기기 음식이며, 안주용으로도 그만입니다.
▶마라 바지락 볶음
재료: 이금기 훠궈 마라탕소스 50g, 바지락 500g, 물 200ml, 양파 1/3개, 당근 1/4개, 청고추 2개, 홍고추 2개, 편 마늘 12g, 페퍼론치노 1g, 참기름 1큰술, 소금 약간, 통깨 약간, 쪽파 약간, 식용유 약간
① 볼에 물, 소금, 세척한 바지락을 넣고 어두운 천으로 가려 30분간 해감한다.
② 양파는 채썰고 당근은 한 입 크기, 청고추와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준다.
③ 끓는 물에 해감된 바지락을 넣고 입이 벌어지면 건져준다.
④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편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넣고 살짝 볶아준다.
⑤ 양파와 당근을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⑥ 바지락을 넣고 1분간 더 볶는다.
⑦ 팬에 이금기 훠궈 마라탕소스를 넣고 졸이듯 볶는다.
⑧ 불을 끄고 청, 홍고추, 참기름을 두른 뒤 버무리듯 잘 섞는다.
⑨ 완성한 그릇에 마라 바지락 볶음을 담고 통깨, 쪽파를 올려 완성한다.
▶큐브 스테이크
메인 재료: 쇠고기 등심 400g, 양송이버섯 3개, 빨간 파프리카1/2개, 적양파 1/4개, 아스파라거스 30, 통 마늘 40g, 버터 30g, 올리브유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파슬리 가루 약간, 핑크 페퍼 약간
소스 재료 :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 돈가스 소스 4큰술, 물엿 3큰술, 케첩 4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① 양송이버섯은 채썰고 파프리카, 적양파, 등심은 큐브 모양으로 썰어준다.
② 등심을 올리브유, 소금, 후추로 마리네이드 한다.
③ 볼에 소스 재료를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든다.
④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이고 마늘을 볶아 마늘 기름을 낸 뒤 등심을 넣고 볶는다.
⑤ 등심의 겉면이 익으면 손질한 채소,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볶는다.
⑥ 양념을 붓고 골고루 섞어가며 볶는다.
⑦ 그릇에 스테이크를 담고 파슬리 가루, 핑크 페퍼를 뿌려 완성한다.
자료=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