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와인협회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헝가리와인협회가 브랜드 구축 전문 기관 님블리티(Nimbility)와 협력해 한국에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5일 헝가리와인협회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한국에서 헝가리 와인의 인지도를 높이고, 전반적인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달부터 오는 2025년 3월까지 7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적인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행사 및 미디어 캠페인 등을 통해 주요 관계자 및 와인 애호가들과 소통한다.
협회는 올해 ‘대전국제와인 엑스포(Expo)’ 전후로 서울과 대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에서는 캠페인 시작을 축하하는 갈라 행사, 마스터클래스 시리즈, 와인메이커와의 팝업 시음회 및 만찬, 소비자 테이스팅 이벤트 등을 주최한다.
님블리티는 전문가팀을 활용해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헝가리 와이너리들에게 한국 시장의 특성과 시장 진입을 위한 조언을 제공한다.
팔 로쿠스팔비 국가 와인마케팅 정부위원인은 “한국은 활기가 넘치는 와인 성장성을 보여주는 시장”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헝가리 화산 토양에서 생산되는 드라이 와인부터 토카이의 보트리티스 스위트 와인까지 모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라 수경 님블리티 한국 지사장은 “헝가리 토양과 와인 스타일의 다양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헝가리만의 매력을 한국에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