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베어 초코홀릭 케이크’ [할리스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하며 카페, 베이커리, 호텔 업계 등에서 귀여운 외형의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지난 2일 자체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활용한 홀케이크 ‘할리베어 초코홀릭 케이크’와 ‘할리베어 러블리 케이크’를 출시했다. 할리스 머그에서 빼꼼 고개를 내밀며 세상을 구경하는 초콜릿 할리베어가 눈에 띄는 케이크다. 또 ‘할리베어 초코홀릭 케이크’는 초코 세상에 빠진 할리베어를 연출했다. 할리스 관계자는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할리베어는 홀리데이 돌체 라떼, 할리베어 글라스머그,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 등 다양한 모습으로 고객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초콜릿 케이크 세상에 들어간 할리베어가 밸런타인 데이 시간을 더욱 달콤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호텔 서울 델리카한스 ‘러브 버블 케이크’ [롯데호텔 제공] |
롯데호텔 서울은 구름 모양의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화이트 초콜릿 버블 케이크’에 분홍빛을 더한 밸런타인데이 맞이 ‘러브 버블 케이크’를 선보였다. 100년 전통의 프랑스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이보아르 화이트 초콜릿 무스를 담았다. 케이크 위에는 입체적인 ‘LOVE’ 글자를 표현한 발로나 초콜릿과 앙증맞은 테디베어 초콜릿을 장식했다.
뚜레쥬르 ‘콩닥콩닥 초코베어 케이크’ [CJ푸드빌 제공]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밸런타인을 맞아 ‘WITH LOVE’를 콘셉트로 신규 케이크를 선보였다. ‘콩닥콩닥 초코베어’는 롤웨하스가 바삭하게 씹히는 초코케이크다. 하트를 품은 귀여운 곰돌이 초콜릿을 올렸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산리오코리아 협업 ‘헬로키티 헬로 파라다이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제공] |
밸런타인을 맞아 캐릭터와 협업해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는 경우도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산리오코리아와 함께 탄생 50주년을 맞은 ‘헬로키티’를 테마로 딸기 디저트 뷔페를 운영한다. 헬로키티 얼굴을 본따 만든 케이크 ‘헬로키티 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헬로키티 갸또 바니유’ 등이 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