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안심 육수한알' [풀무원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풀무원식품은 코인형 간편 육수 ‘안심 육수한알’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 ‘안심 육수한알’은 국내산 해산물과 채소에 풀무원 자체 개발 로스팅 표고버섯 육수를 더했다. 가운데가 뚫린 링 형태다. 녹는 시간을 66%가량 절감(자사 제품 만능한알육수 대비)해 조리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끓는 물에 약 1분이면 완성할 수 있다. 제품은 ‘멸치디포리’, ‘꽃게새우’ 2종이다.
‘멸치디포리’는 통영산 멸치와 디포리를 로스팅한 육수에 7가지 국내산 야채로 우려낸 채수를 혼합했다. 여기에 새우, 바지락, 다시마 등을 사용했다. 김치찌개, 봉골레 파스타, 나물 무침등에 사용하기 좋다.
‘꽃게새우’는 국내산 꽃게와 딱새우 육수에 로스팅한 채수를 더했다. 어묵탕이나 다양한 해물 요리에 잘 어울린다.
‘안심 육수한알’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5無’(카제인나트륨, 아스파탐, 이산화규소, 합성향료, L-아스코브산나트륨)를 적용했다. 한 알씩 개별 포장돼 있다. 제품 패키지 뒷면에는 ‘더 많은 레시피’ QR코드를 삽입했다.
최지희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입각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간편함까지 극대화한 코인형 육수 제품을 출시했다”며 “기존 제품인 ‘요리육수’와 신제품 ‘안심 육수한알’을 중심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육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