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조류 균합 발효기술로 제조
코랄로 ‘뉴피쉬(New F!sh) 필렛’ [코랄로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푸드테크 스타트업 ‘코랄로’는 대체 수산물 라인업의 첫 신제품인 ‘뉴피쉬(New F!sh) 필렛’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랄로는 지난해 5월 설립된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으로,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다.
코랄로가 개발한 ‘뉴피쉬’는 기존 국내 시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필렛 유형의 대체 수산물이다. 코랄로가 보유한 세계 유일의 ‘미세조류 균합 발효기술’로 제조됐다. 2년 이상 제품 테스트를 거쳐 전통 수산물과 유사한 수준의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오메가3, 단백질,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B2, B12 등 미세조류와 버섯 뿌리(균사체)에서 추출한 영양소가 들어있다. 저지방, 저칼로리이면서 뼈를 제거한 순살 형태로, 1회분 80~100g으로 소포장 돼있다.
신제품은 이달 말부터 서울 시내 파트너 레스토랑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코랄로는 일반 음식점 및 밀키트, 급식 유통 업체 등과 업무 협약을 맺고 공급망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시나 알바네즈 코랄로 대표는 “코랄로의 ‘뉴피쉬 필렛’은 특허받은 자체 기술력을 통해 제조된 독보적인 식품으로,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대체 수산물 분야”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적으로 해산물 공급량 부족 문제가 심화되는 만큼,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해나갈 뿐 아니라, 수산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