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시아 커리를 먹는 유튜버 쯔양의 모습 [유튜브 캡처]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티아시아(T·Asia)가 11월 12일까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티아시아 커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 티아시아는 인기 유튜버 쯔양이 추천한 티아시아 커리 3종(치킨 마크니, 스파이시 마살라, 비프 키마)과 난, 분말커리로 구성된 ‘쯔양 추천 꿀조합 커리 풀 세트’를 9900원 무료 배송으로 판매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2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도 티아시아 커리와 결합한 음식 조합을 소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20일 쯔양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세계 유명 커리를 맛볼 수 있다”며 치킨 마크니, 비프 마살라, 게살 푸팟퐁 등 티아시아 커리 7종을 하나씩 데워 먹었다. 티아시아 커리에 파김치를 곁들여 밥을 먹는 모습도 나왔다.
2021년 론칭한 티아시아 커리는 획일화된 맛의 이미지가 강했던 국내 카레 시장에서 ‘마크니’, ‘푸팟퐁’, ‘마살라’ 등 다양한 커리를 선보였다. 태국과 인도의 왕실요리 셰프와 공동으로 연구했으며,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해에는 ‘비프 키마’ ‘스파이시 치킨 빈달루’ ‘팔락 파니르’ 등을 추가로 선보였다.
티아시아 마케팅 담당자는 “유튜버 쯔양이 추천하는 티아시아 커리를 더 많은 분들이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도록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SNS 체험단 이벤트도 전개하는 등 티아시아 커리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