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무더위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치킨에서도 상큼한 변신이 기대됩니다. 달고 짠맛에서 벗어나 상큼달콤한 소스로 치킨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렌지를 활용하면 새로운 치킨 소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렌지와 레몬즙, 버터, 녹말물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히 완성됩니다. 더욱이 오렌지 1개에는 1일 권장량의 130%에 이르는 비타민 C(40~60㎎)가 들어있어 여름철 피로해소에도 좋습니다.
리얼푸드가 소개하는 이번 레시피는 ‘오렌지 치킨롤’로, 여름에 먹기 좋은 치킨 메뉴입니다. 조리시 녹말물은 물과 감자전분을 1대1로 잘 섞어주세요. 또 조리용실이 없을 경우에는 명주실을 이용해도 됩니다.
오렌지 치킨롤 [만나몰 제공] |
오렌지 2개, 닭가슴살 2조각, 파프리카 색깔별로 1/2개씩, 당근 1/2개, 소금, 후추, 포도씨유 약간
오렌지소스: 오렌지 1개, 설탕 1큰술, 버터 1작은술, 레몬즙 1작은술, 녹말물 1큰술, 소금 약간
1. 오렌지는 식초물에 5분정도 담근 뒤, 베이킹소다로 깨끗이 씻는다.
2. 닭가슴살은 포를 떠서 넓게 펼치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 밑간한다.
3. 파프리카와 당근은 가늘게 채 썰고, 오렌지는 알맹이만 바른다. 닭가슴살 위에 파프리카, 당근, 오렌지 알맹이를 얹고 돌돌 말아 조리용 실로 묶는다.
4. 오렌지 하나를 제스트 해준 뒤, 반으로 갈라 반 개만 즙을 짠다.
5. 달궈진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과정 ③을 얹어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실을 풀어 먹기 좋게 썬다.
6. 냄비에 버터와, 오렌지즙, 설탕, 레몬즙, 오렌지제스트, 오렌지 과육을 넣고 10분정도 조린다.
7. 녹말물을 넣고 걸쭉한 상태로 오렌지 소스를 만들면 ⑤에 끼얹어내면 완성.
자료= 만나몰·푸드 스타일링 iamfoodstylist 제공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