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는 지난 28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간에서 ‘남자들의 즐거운 요리 혁명’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샘표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샘표가 지난 28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간에서 ‘남자들의 즐거운 요리 혁명’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29일 샘표에 따르면 샘표는 네이버 카페 ‘은퇴 후 50년’의 중장년 회원들에게 건강한 밥상을 직접 준비할 수 있는 요리 비법을 소개했다. 아픈 아내가 좋아하는 요리에 도전하고 싶어서, 아내 생일상을 차려주고 싶어서 등 저마다의 목표를 가진 은퇴 남성 12명이 참여했다.
샘표는 요리의 기본인 칼 잡는 법부터, 샘표 제품과 우리맛 연구 결과를 활용해 최소한의 조리로 최고의 맛을 내는 법을 공유했다. 겉절이, 미역국, 시금치무침, 잡채 등 집에서 즐겨 먹고, 응용하기 쉬운 요리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겉절이를 만들고, ‘새미네부엌 쇠고기 야채 잡채소스’로 잡채를 완성했다. 시금치를 무치고, 미역국을 끓일 때는 콩 발효 에센스 연두만도 활용했다.
샘표 관계자는 “요리를 배우면 좋은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손수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육체적 건강은 물론 정신적으로 행복해지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