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길어진 명절 연휴에 식품업계들은 속을 달래 줄 ‘명절 음식 증후군’ 타파 식품들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새콤달콤한 맛의 과일이 대표적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바나나 전문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의 ‘감숙왕 허니골드’은 연 평균 기온 20도 이상의 열대, 고산지대에서 한정 생산된 프리미엄 파인애플이다. 감숙왕 허니골드는 평균 당도가 16~17브릭스(Brix)로, 일반 파인애플에 비해 더욱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스미후루코리아 측 설명이다.
‘감숙왕 허니골드’ [스미후루코리아 제공] |
특히 파인애플에는 단백질 소화를 돕는 '브로멜라인(bromelain)'란 효소가 들어있는데, 해당 효소는 단백질 분자를 아미노산 및 작은 펩타이드 등의 구성 요소로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 육류와 함께 먹었을 때 소화를 도우며, 파인애플 내 가용성 섬유질과 불용성 섬유질이 브로멜라인과 협업해 건강한 위장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요리 시 파인애플을 활용하면 브로멜라인 효소가 연육작용을 도와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새콤달콤한 콤부차도 최근 인기가 높은 아이템이다. 프레시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유기농 원재료와 506시간의 발효기술이 결합된 탄산음료다. 프리바이오틱스, 글루쿠론산, 미네랄 등 이 함유돼있으며, 특히 발표원액 100%를 담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진저레몬, 체리애플, 라임민트, 자몽애플, 석류, 체리레몬 등으로 출시돼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단도 다양하게 나와있다. 편의점 CU가 출시한 ‘The건강식단’은 나트륨 저감식 2종과 채식 간편식 6종으로 구성돼있다. 나트륨을 저감한 간편식은 '참치 샐러드 유부 주먹밥'과 '와사비 크랩 샐러드 김밥'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발 지원을 받아 만든 제품이다. 채식 간편식 상품은 대체육 등 식물성 원재료로 만든 김밥, 주먹밥, 도시락, 샌드위치 등이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