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태국과 몽골에 신규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며 글로벌 맘세권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29일 맘스터치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태국 방콕 동부의 주택 밀집 지역인 방카피에 ‘맘스터치 태국 5호점’을 오픈했다. 맘스터치 태국 5호점은 방카피 지역의 대표 쇼핑몰인 ‘더 몰 라이프스토어 방카피(The Mall Lifestore Bangkapi)’ 1층에 자리를 잡았다. 이곳은 쇼핑 공간은 물론 워터파크, 영화관, 콘서트홀까지 갖춘 대형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맘스터치 매장은 1층 레스토랑 존(zone)에 약 52평 규모로 오픈했다.
맘스터치 태국 5호점 [맘스터치앤컴퍼니 제공] |
메뉴는 브랜드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류 영향권에서 인기 있는 ‘양념치킨’ 등 버거 11종과 치킨 15종, 사이드메뉴 15종 등 총 50여가지다. 주류도 ‘한국식 치맥’과 한국 술에 대한 높은 수요를 고려해 생맥주, 병맥주, 한국 소주를 판매한다.
이보다 앞선 8월 초에는 태국의 국제금융 중심지구 실롬(SILOM) 지역의 대형 쇼핑몰 ‘실롬 콤플렉스(SILOM COMPLEX)’에 약 70평 규모로 ‘맘스터치 태국 4호점’을 열었다. 맘스터치는 기존 MF 파트너사와 함께, 올해 안으로 태국 6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내달 중 몽골에도 매장을 낸다. 9월 초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 중심가에 오픈 예정인 몽골 이마트 4호점 건물 내에 ‘맘스터치 몽골 1호점’을 연다. 맘스터치는 올해 안으로 몽골 7호점까지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신규 매장은 지난 1년 간 태국 매장 운영의 인사이트를 종합해 정교한 고객 경험을 설계한 만큼 고객들이 맘스터치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