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호주축산공사가 여름철 호주청정우 간편 소고기 요리 3가지를 소개했다. 더운 여름 산뜻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소고기 요리다.
먼저 호주청정우 소고기 냉쌀국수는 육질이 부드러운 호주청정우 앞다리살 다짐육에 밑간을 하고, 완자 형태로 납작하게 빚어 에어프라이어에 익힌다. 치커리와 고수, 토마토 등 고명으로 올릴 각종 채소를 준비한 뒤, 피시소스와 꿀, 레몬즙을 섞은 양념장에 청양고추 및 홍고추, 다진 양파를 넣어 소스를 만든다.
호주청정우 소고기 냉쌀국수 [호주축산공사 제공] |
쌀국수 면을 데친 후 미리 준비한 호주청정우 완자와 채소를 곁들여 소스를 뿌리면 간단히 냉쌀국수를 완성할 수 있다.
호주청정우 비프 레터스랩은 양상추의 아삭한 식감과 소고기 육즙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요리다. 호주청정우 안심 다짐육에 당근, 피망, 대파 등을 함께 넣고 볶는다. 여기에 전분물을 넣어 농도를 맞추고 참기름을 둘러 마무리하면 속 재료가 완성된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양상추에 짭조름한 소고기 볶음을 곁들이면 된다.
호주청정우 비프 레터스랩 [호주축산공사 제공] |
여름에는 비빔국수도 빼놓을 수 없다. 호주청정우 앞다리살로 만든 고소한 볶음 고추장을 적당히 데쳐 찬물에 씻은 소면 중앙에 올리고, 형형색색의 파프리카, 적양배추, 오이를 적당한 크기로 채 썰어주면 완성이다.
호주청정우 소고기 냉쌀국수 [호주축산공사 제공] |
고혁상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지사장은 “청정 대자연에서 깨끗하고 안전하게 생산된 호주청정우는 간단하게 조리해도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영양만점 소고기”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October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