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식품의 노브랜드 PB ‘요리비법참치액’, 상반기 판매량 전년대비 약 63% 증가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 가격의 제품 소비가 늘어나면서 국내 PB(자체브랜드·Private Brand)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유통업체들의 PB 상품 매출은 연일 높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한라식품의 노브랜드 PB 상품인 ‘요리비법참치액’의 경우, 지난해 초 출시된 이후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3% 증가했다. ‘요리비법참치액’은 참치액의 원조로 꼽히는 한라식품이 고객층 확대를 위해 출시한 제품으로 출시 5일 만에 노브랜드 조미부문 판매 상위권에 오른 제품이다. 이후에도 ‘만능소스’로 입소문이 나며 꾸준한 호응을 받고 있다.
‘요리비법참치액’ [한라식품 제공] |
참치액은 간을 맞출 때 다른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육수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은 액상 조미료로 알려져 있다. 각종 국물 요리와 볶음 요리 등 다양한 사용이 가능하며, 손쉽게 완성도 높은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요리 필수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한라식품 참치액은 농축액을 한데 섞는 대신, 모든 재료를 직접 손질 · 추출 · 배합한 제품으로,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이정웅 한라식품 총괄이사는 “요리비법참치액은 한라식품의 노하우를 담아 뛰어난 감칠맛을 자랑하면서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의 걱정을 덜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