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월곰탕, 담택, 맷돌, 사루카메. 안암, 호라파 선정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 빕 구르망 New 레스토랑 [미쉐린가이드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레스토랑 가이드 미쉐린 가이드가 14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 '빕 구르망(Bib Gourmand)' 레스토랑 리스트를 공개했다.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의미한다. 레스토랑은 각 도시 별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유럽 35유로, 미국 40달러, 일본 5000엔)을 기준으로 부여되는데, 서울은 평균 4만5000원 이하다.
2024년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 레스토랑은 총 57곳이다. 새롭게 이름을 올린 곳은 6곳으로,계월곰탕, 담택, 맷돌, 사루카메. 안암, 호라파가 선정됐다.
미쉐린 가이드에 따르면 선정된 곳들은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하며, 한층 성숙해진 서울의 미식 문화를 보여준다. 이번에 이름을 올린 6곳 역시 전통 한식부터 태국, 멕시칸, 라멘 등 세계 별미들로 다채로운 개성을 더했다. 특히 젊은 셰프들의 약진과 함께 전형적인 틀을 벗어난 다양한 시도도 눈에 띈다.
선정된 총 57 곳의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 레스토랑에 대한 정보는 미쉐린 가이드 웹사이트와 미쉐린 가이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 빕 구르망 레스토랑 명단 [미쉐린가이드 제공] |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