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식품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스위트바이오가 외식업계 최초로 RFID SCO(전자태그 셀프계산) 기술을 적용한 그릭요거트 매장 ‘그릭데이 go 압구정점’을 오픈한다.
그릭데이 go는 기존 의류 매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RFID SCO 기술을 외식업계 최초로 적용시켜 메뉴 구매 과정에서 간편함을 더했다. RFID란 제품을 무인 계산대에 올려놓으면 부착된 RFID를 자동으로 인식해 결제가 바로 진행되는 방식이다. 또한 24시간 운영에서 고객의 접근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신원인증출입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ESL(전자가격표시기) 시스템 등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도입했다.
스위트바이오는 기존 그릭데이 오프라인 매장, 공식몰과는 차별화된 그릭데이 go 전용 특화 메뉴를 개발했다. 스페셜 그릭요거트, 프로즌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 딥부터 샐러드, 샌드위치 등 식사 대용식(Meal) 라인까지 그릭데이 go에서만 맛볼 수 있는 건강 메뉴 라인업을 확대했다.
고세형 스위트바이오 프로젝트 총괄팀장은 “그릭데이 go는 ‘건강한 먹거리의 합리적 제공’이라는 기업 모토를 기반으로 건강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그릭데이 go 압구정점을 시범매장을 운영 후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