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지방은 줄이고 단백질 함량은 높인 락토프리 우유를 출시했다.
‘속편한 락토프리 저지방 고단백’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이번 신제품은 일반 우유에 함유된 유당을 완전히 제거해 분해 효소(락타아제) 분비량이 적어 우유를 꺼려왔거나 소화하기 힘든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 10.5g이 함유된 고단백 우유로 근육, 결합조직 등 신체조직의 구성을 위한 필수 영양분인 단백질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4.5g 높였다. 또한 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모두를 줄여 지방 함량은 낮추고 영양과 맛은 그대로 살렸다.
[연세유업 제공] |
아울러 연세유업이 직접 관리하는 전용목장의 최상위 등급 1급A원유를 활용했다. 연세유업 전용목장은 젖소의 건강과 사료, 목장 청결을 연세유업이 직접 관리하며, 목장의 원유 중 엄격한 검사를 통과한 원유에만 최상위급 1급 A원유를 부여하고 있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국내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앞으로 전체 우유 시장의 5%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큰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며 “연세유업은 우유 본연의 맛과 소비자의 건강 모두를 챙길 수 있는 락토프리 제품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속편한 락토프리 저지방 고단백’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된 제품으로 방부제나 첨가제 없이도 장기간 실온에서 안전하고 신선하게 보관 가능한 무균팩으로 포장됐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