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8일 이틀 간 열린 행사에 3만2000여 명 방문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고양시 일산문화광장에서 개최한 ‘2023 밀크&치즈페스티벌’에 3만2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31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세계 1등 품질, 대한민국 우유’를 슬로건으로 실시한 ‘2023 밀크&치즈페스티벌’은 ▷도심 속 목장나들이 ▷국산치즈 전시 및 홍보관 ▷국산치즈 요리체험관 등 소비자와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도심 속 목장나들이’에서 운영한 우유 비누 만들기, 로제 크림러스크·우유콩국수 만들기, 젖소 모형 종이모자 만들기, 젖소 그림 그리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은 휴일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가족단위 관람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고양시 일산문화광장에서 개최한 ‘2023 밀크&치즈페스티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
국산 치즈 페스티벌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유업체 홍보 공간을 마련했다. 동원에프앤비와 부산우유, 서울우유, 임실치즈, 제주축협 등이 참여해 대표 제품을 홍보, 특별 할인가에 제공했다.
또한, ‘국산치즈 전시 및 홍보관’, ‘국산치즈 요리체험관’, ‘국산치즈 품은 샌드위치 만들기’ 등 관람객들이 직접 국산치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장이 27일고양시 일산문화광장에서 열린 ‘2023 밀크&치즈페스티벌’의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국산 우유는 365일 안전하게 생산되는 우수한 식품으로, 낙농업계는 국민 건강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국산우유와 유제품의 우수성을 알린 〈2023 밀크&치즈페스티벌〉을 계기로 국산 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