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가 손쉽고 건강하게 식물성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인젠(inZen) 식물성프로틴'을 런칭했다. 파우더 통과 간편하게 소지할 수 있는 1회용 싱글팩, 그리고 간식으로 먹기 좋은 프로틴바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인젠 식물성프로틴 파우더 통과 싱글팩 제품은 완두와 쌀 단백질을 통해 일일권장량의 40%에 달하는 프로틴 20g(1회분, 40g 당)을 채울 수 있다. 여기에 동서양에서 각광받아온 자연원료와 현대 과학으로 검증된 식물성 천연재료까지 들어있다. 모두 올가니카가 구축해온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안전성과 효과를 검증한 천연재료들이다. 이렇게 선별된 재료는 인삼과 다시마, 생강, 퀴노아 밤 등 총 25종이다.
올가니카 '인젠(inZen) 식물성프로틴'. 싱글팩과 프로틴바 |
인젠 식물성 프로틴 파우더 |
프로틴바 형태인 '인젠 식물성프로틴 바'의 경우, 식물성프로틴 10g을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땅콩 등의 견과류에 코코넛과 설타나 인삼 등의 자연원료를 더했다.
‘인젠 식물성프로틴 파우더’에 담긴 프로틴은 완두단백과 쌀단백을 적절한 비율로 조합했으며, 9개의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해 20가지 아미노산을 골고루 담았다. 메티오닌만 부족한 완두단백에 메티오닌이 풍부한 쌀단백을 넣어 이상적인 아미노산 조합을 만들었다. 여기에 근육형성에 필수인 세 가지 아미노산류 BCAA(루신 이소루신 발린)의 비율도 최적에 가깝도록 맞췄다.
‘인젠 식물성프로틴’은 식물성프로틴 파우더의 베스트셀러인 올가니카 ‘OMG식물성프로틴’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OMG에서 칼로리와 당을 줄여 보다 압축적으로 담되, 역사와 데이터로 검증된 자연재료를 더한 것이 장점이다. 자연재료는 올가니카가 독자적으로 구축한 72만개에 달하는 각종 건강기능식품 원료 데이터를 통해 엄선했다.
‘인젠 식물성프로틴’은 모두 비건제품이다. 파우더는 세계 최고인 영국 비건협회인증도 받았다. 콜레스테롤과 동물성프로틴은 물론 그외 동물성원료까지 모두 배제했으며 착색료 보존료 등도 넣지 않았다.
인젠(inZen)은 올가니카가 추구하는 식물성 기능성 제품 브랜드로, '마인드풀 이팅(Mindful Eating)'을 넘어 ‘마인드풀 뉴트리션’(Mindful Nutrition)'을 지향한다. 단순히 배를 채우는 식사가 아니라 내 몸의 목소리와 음식의 원천인 자연과의 교감을 추구하는 개념이다. 이상민 올가니카 대표는 “인젠 식물성프로틴은 영양소가 빼어난 프로틴제품인 동시에 ‘음식이 내 몸은 물론 마음을 이룬다’는 철학이 반영된 제품”이라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