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육성연 기자] 3월 입학과 개학을 맞은 아이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키즈 전용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낯선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기 위한 체력과 면역력 보강은 물론이고, 구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까지 다양하다.
GC녹십자웰빙의 ‘프로비던스 덴티원 유산균'은 아이들의 입속 세균 및 치아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유산균 전문 연구소의 노하우로 배합된 구강 특허 유산균 2종(MG505, MG310)이 함유됐다. 동물실험 결과 ‘MG505’의 충치 원인균에 대한 항균 효과가 99.8%로 확인됐으며 ‘MG310’의 치주염 원인균에 대한 활성 억제 효과가 80%로 나타났다.
호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스웨이'는 어린이 덴탈케어 전문 브랜드 ‘브러쉬몬스터’와 손잡고 어린이 건강을 위한 특별 구성을 선보였다. '오메가트리오' 2통과 브러쉬몬스터의 어린이 양치 교육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1개월 이용권, 브러쉬몬스터 고불소 키즈 치약, 브러쉬몬스터 키즈 치실로 구성돼 있다.
유니베라는 신제품 '유니베라 활력엔 비타민B'를 선보였다. 비타민 B1, B6, 나이아신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체내 흡수율을 고려한 액상 타입의 앰플형 제품이다.
세노비스 키즈가 선보인 '아연 면역 구미젤리'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수 영양소로 꼽히는 아연과 망간이 모두 함유돼 있다. 말랑하고 쫀득한 식감의 코알라 모양 젤리로 오렌지 농축액(부원료)을 함유해 오렌지 맛을 살렸다.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더팜에서는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한 미네랄 섭취를 위한 ‘더팜 액상 미네랄 키즈’를 출시했다.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맛있는 망고맛 제품이다.
gorgeous@hear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