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그, 그래놀라 오트를 연희동 로컬샵 감성으로 팝업 개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젊은 층을 중심으로 요리나 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재료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식음료업계는 이처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오트, 올리브유, 치즈 등 식재료 자체를 전면에 내세운 팝업식당 및 큐레이션 공간을 오픈하고 있다.
▶‘켈로그 오트로드 by 연희’…오트로드 거닐며 협업한 한정판 메뉴와 굿즈 즐기기 등 이색경험 선사
최근 농심켈로그는 귀리가 57% 함유된 ‘리얼 그래놀라 크런치 오트’를 출시하면서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서울 연희동에서 인기가 높은 로컬샵 7곳과 협업한 이번 팝업 운영은 연희동의 베이글샵, 카페, 디저트샵, 편집샵 등 다방면의 로컬샵과 협업을 맺고 거리 전체를 오트로드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은 오트로드를 거닐면서 오직 연희동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메뉴와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농심켈로그는 주요 식재료인 오트(귀리)를 다양한 요리에 접목시키기 위해 연희동 유명 로컬샵 ‘에브리띵 베이글’, ‘밀스’, ‘콜드레시피’ 등과 함께 베이글, 크림치즈, 젤라또, 디저트, 카페라떼 등 맛있는 메뉴 총 10가지를 개발했다. 아울러, 콜라보 메뉴를 구매하면 꽝이 없는 1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해 제품, 티셔츠, 시리얼 디스펜서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농심켈로그 제공] |
또한 리얼 그래놀라 크런치 오트를 취향에 맞게 그릭요거트 또는 오트 밀크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시식할 수 있으며, 오트로드 한정판 굿즈 즐기기, 포토매틱 사진 촬영 등 켈로그 리얼 그래놀라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된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팝업카페…디저트 메뉴 개발 및 비건 클래스 통해 오트음료 체험
오트(귀리)를 활용한 또 다른 팝업 카페가 있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팝업 카페를 성수동에 8일 오픈했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를 베이스로 한 음료들과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이커리 및 디저트를 맛볼 수 있으며 비건클래스도 마련하여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마켓컬리, ‘오프컬리’에서 ‘지중해 겟어웨이’를 주제로 올리브 오일 관련 다양한 콘텐츠 소개
마켓컬리는 성수동에 체험형 문화공간인 ‘오프컬리’를 개장하며 소비자들이 식재료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첫 번째 테마는 10월 말까지 운영하는 ‘지중해 겟어웨이’다. 컬리가 공수한 지중해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테이스팅 해 보는 것은 물론 일상에서 올리브 오일을 다채롭게 사용하는 방법을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gorgeg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