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내 캠핑 콘셉트 식당 이미지 [SNS 캡처]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대만에서 캠핑 콘셉트의 식당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코트라(KOTRA)가 전했다.
최근 대만에서는 캠핑 열풍이 불면서 캠핑과 관련된 여러 사업들이 성장세에 있다. 시장조사업체 미래연구소가 발표한 '2022년 대만 소비 및 생활산업 성장률 TOP40'에 따르면 ‘캠핑 및 숙박 서비스’가 전년 대비 성장률 27.2%로, 음식·숙박업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베이시 스린 구에 위치한 ‘누브텐트(Noob Tent)’는 캠핑 콘셉트 바(bar)로 인기를 몰고 있다. 가게 내부에는 아늑한 분위기의 조명, 캠핑카, 캠핑용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돼 있다.
또 신베이시에 위치한 ‘재그(JAG)’는 캠핑 스타일로 꾸며진 주택 개조 식당이다. BBQ 세트 메뉴 주문 시 캠핑용 미니 화로와 갖가지 꼬치가 제공된다. 야외 캠핑장에서 식사하는 듯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이러한 캠핑 콘셉트 식당들은 잠시라도 힐링이 필요한 현지인들에게 주목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만 내 ‘캠핑’은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되고 있다. 캠핑용품 수입업체 담당자는 코트라를 통해 “대만 캠핑 시장은 코로나19 시기 급격하게 성장했다"며 "캠핑을 한 번 경험해 본 사람에게는 캠핑이 여전히 생활의 한 부분으로 남아있고 전파력도 강하다”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