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유통망 Esselunga의 PB상품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이탈리아에서 유통망 자체 브랜드(PB) 상품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코트라(KOTRA)에 따르면 지난 2022년 이후 이탈리아에서 PB 상품은 두 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제품 범위를 다양하게 확장했다. 업체는 별도의 마케팅 비용 없이 합리적 가격에 제품을 제공한다.
최근 이어진 PB 상품의 인기는 비용 부담이 적다는 것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 이탈리아 중앙은행은 2024년 이탈리아 경제가 0.6%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는 유럽 지역 전체 예상 성장률 1.2%보다 낮다.
이탈리아 소비자연합(Coop)은 이러한 경제 전망에 기반해, 올해의 소비 트렌드를 '소비와 포기 사이의 불안정한 균형'으로 묘사했다. 가계들이 여전히 경제적 압박을 경험하고 있음을 강조한 것이다. 이탈리아 소비자연합 조사에 따르면 현지인의 실질 소득 감소는 소비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2024년 소비 계획을 묻는 질문에서, 소비자 69%는 할인 상품 구매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식품 분야에서는 이 외에 지속가능성에 관련된 제품에도 관심도가 상승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한 제품,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해 생산된 제품 등에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gorgeous@heraldcorp.com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