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연어 봄 캠페인 이미지 [노르웨이 수산물위원회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노르웨이 연어의 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2024년 노르웨이 연어 봄 캠페인은 ‘노르웨이 연어는 언제나 옳다’의 핵심 주제 아래 ‘단백한 한 끼, 노르웨이 연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최근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3%가 저녁 식사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연어를 선택했다. 이에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국내 소비자가 노르웨이 연어를 단백질 공급원으로 자주 소비할 수 있도록 공급망을 다양하게 늘려나갈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과 협업해 캠페인 메시지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양식 방식도 알릴 계획이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의 지난해 발표에 따르면 여론조사업체 입소스에 의뢰해 실시한 원산지 인지도 조사 결과, 국내 ‘씨푸드프롬노르웨이’ 마크 인지도는 44%를 차지했다. 또 응답자 92%는 연어 원산지로 떠오르는 국가가 노르웨이라고 답했다.
미아 번하드센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매니저는 “지난해에 이어 캠페인 메시지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집중하고, 국내 수산물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노르웨이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
Most Read Stories
REAL FOODSPREMIUM
MARKET TRENDS
November 27